감독 冯小刚 - 중국 최고의 흥행감독인 그는 로맨틱코미디 <不見不散>과 <沒完沒了>로 작년 한중 수교 10주년을 맞아 제1회 중국영화제 ‘`니하오 차이나(Ni-Hao CHINA)'에 초청되기도 했고, 2001년에는 소니 콜럼비아와 손을 잡고 서구 관객에게도 먹힐 만한 코미디를 시도한 영화 < Big Shot’s Funeral -거장의 장례식> 을 찍기도 하였다.冯小刚은 감독뿐만 아니라 각본, 출연, 미술까지 영화의 전반적인 부분에서 능력을 과시하고 있다. 주연 葛优 ( g6y8u ): 刘元 葛优는 장이모의 <인생>에서 중국의 현대사를 몸으로 굴러온 주인공을 맡아 국내에도 알려진 배우다. <패왕별희> <진송>과 冯小刚의 흥행작 <沒完沒了>,< Big Shot’s Funeral- 거장의 장레식 >등에 출연했다. 徐帆 ( x+f`n ) :李清 배경 줄거리 <不见不散>은 American dream을 꿈꾸고 미국에 건너온 중국의 젊은이 刘元과 李清의 이야기를 담은 영화이다. 刘元은 미국에 온 지 10년이 다 되어가는 이민자로 돈이 되는 것이면 무엇이든 하는 남자다. 이에 비해 李清은 미국에 건너 온지도 얼마 안되고 영어 한마디도 하지 못해 변변한 일자리도 구하지 못하고 남의 집에서 가정부일을 하고 있는 여자다. 어느 날 刘元은 북경에서 영화를 찍으러 온 촬영팀을 도와 촬영장소를 물색하다 분위기 좋은 집을 찾아낸다. 우연히도 그 집에서 일하던 가정부는 북경에서 만난 적이 있었던 李清이었다. 刘元과 李清은 처음 중국에서 만났을 때 를 떠올리며 얘기를 하다가 刘元이 李清이 가정부로 있는 집에서 영화 촬영을 원한다고 얘기한다. 영화 대본 摄制组 :他一喝多了,就往女孩手心里写电话号码。 刘元 :说正事儿,说正事儿! 李清 :什么正事儿啊? 刘元 : 他们是从北京来的摄制组,以前我们都认识, 跟刘小淀也认识。 想在你们这儿呢,拍场戏。 李清 :拍戏?诶呦!那可不行。 刘元 :就一天。 李清 :这不是我的房。我也刚来美国,这给人看家呢。 刘元 :你怎么那么不爱国呀? 李清 :这跟爱不爱国有什么关系呀? 生词 & 句型 正事儿 (zh7ngsh*r) : 공적인 일, 직무상 당연히 해야 할 일 摄制组 (sh7zh*z}) : 촬영팀 拍戏 (p`ix*) : 영화를 찍다, 촬영하다 대본 해석 摄制组:이 사람은 술 만 많이 마셨다 하면, 여자 손바닥에 자기 전화번호를 쓰거든요. 刘元 :공적인 일 얘기합시다, 공적인 일! 李清 :무슨 공적인 일이요? 刘元 : 이 사람들은 북경에서 온 영화 촬영팀이에요, 전에 우린 알고 지냈었죠. 刘小淀이랑도 알아요. 여기에서 영화를 찍고 싶어 한다네요. 李清 :영화를 찍어요?참나!건 절대로 안돼요! 刘元 :딱 하루만이에요! 李清 :여긴 우리집도 아니잖아요. 전 미국 온지 얼마 되지도 않았고, 집주인이 저한테 집 좀 봐달라고 한건데.. 刘元 :아니 왜 이렇게 나라 사랑하는 마음이 없어요? 李清 :이게 나라 사랑이랑 무슨 상관이 있어요?
감독
冯小刚
- 중국 최고의 흥행감독인 그는 로맨틱코미디 <不見不散>과 <沒完沒了>로 작년 한중 수교 10주년을 맞아 제1회 중국영화제 ‘`니하오 차이나(Ni-Hao CHINA)'에 초청되기도 했고, 2001년에는 소니 콜럼비아와 손을 잡고 서구 관객에게도 먹힐 만한 코미디를 시도한 영화 < Big Shot’s Funeral -거장의 장례식> 을 찍기도 하였다.冯小刚은 감독뿐만 아니라 각본, 출연, 미술까지 영화의 전반적인 부분에서 능력을 과시하고 있다.
주연
葛优 ( g6y8u ): 刘元
葛优는 장이모의 <인생>에서 중국의 현대사를 몸으로 굴러온 주인공을 맡아 국내에도 알려진 배우다. <패왕별희> <진송>과 冯小刚의 흥행작 <沒完沒了>,< Big Shot’s Funeral- 거장의 장레식 >등에 출연했다.
徐帆 ( x+f`n ) :李清
배경 줄거리
<不见不散>은 American dream을 꿈꾸고 미국에 건너온 중국의 젊은이 刘元과 李清의 이야기를 담은 영화이다. 刘元은 미국에 온 지 10년이 다 되어가는 이민자로 돈이 되는 것이면 무엇이든 하는 남자다. 이에 비해 李清은 미국에 건너 온지도 얼마 안되고 영어 한마디도 하지 못해 변변한 일자리도 구하지 못하고 남의 집에서 가정부일을 하고 있는 여자다.
어느 날 刘元은 북경에서 영화를 찍으러 온 촬영팀을 도와 촬영장소를 물색하다 분위기 좋은 집을 찾아낸다. 우연히도 그 집에서 일하던 가정부는 북경에서 만난 적이 있었던 李清이었다. 刘元과 李清은 처음 중국에서 만났을 때 를 떠올리며 얘기를 하다가 刘元이 李清이 가정부로 있는 집에서 영화 촬영을 원한다고 얘기한다.
영화 대본
摄制组 :他一喝多了,就往女孩手心里写电话号码。
刘元 :说正事儿,说正事儿!
李清 :什么正事儿啊?
刘元 : 他们是从北京来的摄制组,以前我们都认识, 跟刘小淀也认识。
想在你们这儿呢,拍场戏。
李清 :拍戏?诶呦!那可不行。
刘元 :就一天。
李清 :这不是我的房。我也刚来美国,这给人看家呢。
刘元 :你怎么那么不爱国呀?
李清 :这跟爱不爱国有什么关系呀?
生词 & 句型
正事儿 (zh7ngsh*r) : 공적인 일, 직무상 당연히 해야 할 일
摄制组 (sh7zh*z}) : 촬영팀
拍戏 (p`ix*) : 영화를 찍다, 촬영하다
대본 해석
摄制组:이 사람은 술 만 많이 마셨다 하면, 여자 손바닥에 자기 전화번호를 쓰거든요.
刘元 :공적인 일 얘기합시다, 공적인 일!
李清 :무슨 공적인 일이요?
刘元 : 이 사람들은 북경에서 온 영화 촬영팀이에요, 전에 우린 알고 지냈었죠. 刘小淀이랑도 알아요. 여기에서 영화를 찍고 싶어 한다네요.
李清 :영화를 찍어요?참나!건 절대로 안돼요!
刘元 :딱 하루만이에요!
李清 :여긴 우리집도 아니잖아요. 전 미국 온지 얼마 되지도 않았고, 집주인이 저한테 집 좀 봐달라고 한건데..
刘元 :아니 왜 이렇게 나라 사랑하는 마음이 없어요?
李清 :이게 나라 사랑이랑 무슨 상관이 있어요?